SKT [NUGU] NUGU 디바이스에 Wi-Fi를 연결하고 나면 다른 Wi-Fi로 변경할 수 없나요?
NUGU, NUGU mini, B tv x NUGU 디바이스 모두 아래의 방법으로 Wi-Fi 변경이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변경 설정하기]
'NUGU 앱 > 디바이스 컨트롤러 > 톱니바퀴(설정) 메뉴 > Wi-Fi'를 터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iOS 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 먼저 휴대폰의 설정에서 Bluetooth를 활성화 한 후 변경할 수 있습니다.
SKT [NUGU] (NUGU mini) 야외나 자동차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야외 이용을 원하는 경우, 핫스팟 이용에 대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단, 핫스팟 이용시 가입하신 이동전화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이용료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댁내 NUGU mini가 연결된 무선공유기의 이름(SSID)과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 스마트폰 2대로 NUGU mini 핫스팟 연결하기
1. 한 대의 스마트폰(A)에서 핫스팟을 켭니다.
2. 또 다른 한 대의 스마트폰(B)의 Wi-Fi 설정에서 스마트폰(A)의 핫스팟에 연결되도록 설정 합니다.
3. 스마트폰(B)에서 NUGU 앱을 다운받고 T아이디로 로그인한 뒤, NUGU mini와 연결 합니다.
4. 연결하기 마지막 단계인 '디바이스를 Wi-Fi에 연결하기' 화면에서 스마트폰(A)의 핫스팟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댁내 NUGU mini가 연결된 무선공유기의 이름(SSID) 및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한 대의 스마트폰으로 NUGU mini 핫스팟 연결하기
※ 안드로이드
1. 스마트폰 '설정'의 '연결'에서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을 선택합니다.
2. '모바일 핫스팟'을 선택합니다.
3. 핫스팟 이름과 비밀번호를 댁내 무선공유기의 이름과 비밀번호로 설정합니다.
4. 설정 완료 후, 스마트폰 핫스팟을 켠 상태에서 NUGU mini의 전원을 켜면, 기존 실내와 동일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 해당 설정 방법은 안드로이드 7.0(누가)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메뉴명이나 설정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아이폰
1. 스마트폰 '설정'의 '일반'에서 '정보'를 선택합니다.
2. '이름'을 클릭하고 핫스팟 이름을 댁내 무선공유기의 이름으로 설정합니다.
3. 스마트폰 '설정'의 '셀룰러'에서 '개인용 핫스팟'을 선택합니다.
4. 'Wi-Fi 암호'를 클릭하고 핫스팟 비밀번호를 댁내 무선공유기의 Wi-Fi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5. 설정 완료 후 스마트폰 핫스팟을 켠 상태에서 NUGU mini의 전원을 켜면 기존 실내와 동일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 해당 설정 방법은 iOS 10.3.3 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iOS 버전에 따라 설정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SKT [NUGU] Wi-Fi 연결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디바이스와 Wi-Fi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 주시고, 이후에도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NUGU 고객센터(1670-011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 디바이스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NUGU 디바이스에 연두색 등이 들어와 있는 경우 : Wi-Fi 연결이 해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Wi-Fi 환경이 열악하여 자동으로 연결이 해제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무선공유기 설정을 확인하신 후 재연결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일한 무선공유기에 재연결을 원하는 경우, NUGU 디바이스 상단 오른쪽 음소거 버튼을 5초간 누르면 이전에 연결되었던 Wi-Fi와 재연결을 시도합니다.
NUGU 디바이스에 분홍색 등이 깜박 거리는 경우 : 일시적인 Wi-Fi의 감도 문제로 NUGU 디바이스가 재연결을 시도하는 중입니다. 자주 점멸을 반복하면, 무선공유기 설정을 확인하고 재연결을 시도해 보십시오.
2. 무선공유기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스마트폰에서 무선공유기에 연결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 : 스마트폰에서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가입하신 인터넷 업체에 장애 여부를 확인 바랍니다.
NUGU 앱에 입력한 무선공유기의 Wi-Fi 비밀번호 재확인 : Wi-Fi 비밀번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니 주의하여 주십시오.
무선공유기가 벽에 가려져 있는지 여부, NUGU 디바이스와의 거리 확인 : Wi-Fi 연결 설정 이후에도 NUGU 디바이스와의 거리는 적당한 거리에 위치하여야 합니다.
무선공유기를 이용하는 기기의 수가 많은 경우 : 일부 무선공유기에서는 연결 기기의 개수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무선공유기 설정을 확인해 주십시오.
무선공유기의 펌웨어가 최신인지 확인해 주십시오.
무선공유기의 보안 설정을 WPA2 PSK(개인 또는 Personal), 암호화는 AES로 설정해 주십시오.
SSID(Wi-Fi 네트워크 이름) 숨김 설정을 해제해 주십시오.
맥 주소(Mac Address) 인증을 해제해 주십시오.
5GHz를 지원하는 무선공유기라면 5GHz를 활성화하고, NUGU 앱에서 Wi-Fi 선택 시 5GHz를 선택해 주십시오. 5GHz 대역은 주파수 간섭이 적으며 더욱 빠른 속도를 지원합니다. 2.4GHz만 지원하는 무선공유기라면 채널 크기는 20MHz, RTS와 Fragmentation은 1800~2000으로 설정해 주십시오. 무선 간섭 때문에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을 줄여줍니다.
무선공유기 설정이 변경되었으면 무선공유기와 NUGU 디바이스의 전원을 끄고 30초 정도를 기다려 주십시오. 이후 무선공유기를 먼저 켜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한 후, NUGU 디바이스를 켜고 연결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 사항: 무선공유기 설정 방법은 제조 업체마다 다르며, 무선공유기 설정을 변경하면 의도하지 않은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변경하기 전에 무선공유기 설명서를 확인하거나 제조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NUGU 디바이스 연결 관련 영상을 참고해 보세요.
NUGU 이용법 : https://youtu.be/5FzZndqBJtg
NUGU 문제 해결 가이드_연결편 : https://youtu.be/zqvslXBd6hI
NUGU 연결하기_아이폰 : https://youtu.be/hx-5s75DOKo
'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텔레콤 NUGU (everysing) everysing 앱에서 쓰던 이용권을 쓸 수 있나요? (0) | 2021.06.12 |
---|---|
SK텔레콤 [NUGU] NUGU 디바이스를 스마트폰 블루투스와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0) | 2021.06.12 |
SK텔레콤 [NUGU] 항상 '아리아'를 부른 뒤 말해야 하나요? (0) | 2021.06.11 |
SK텔레콤 [NUGU] NUGU 회원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0) | 2021.06.11 |
SKT NUGU [NUGU 스피커/앱] NUGU 디바이스 뒷면에 있는 구멍은 무엇인가요? (0) | 2021.06.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