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

[SKT NUGU] NUGU 디바이스 연결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B버베나 2020. 10. 5.

[SKT NUGU(누구)] NUGU 디바이스 연결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디바이스는 음성 인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항상 Wi-Fi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의 방법에 따라 스마트폰에 NUGU 앱을 설치하고, 무선공유기에 연결하여 NUGU 디바이스를 이용해 주세요. 

NUGU 디바이스와 Wi-Fi 연결에 문제가 있을 경우, 자주 묻는 질문에서 NUGU 연결 관련 항목을 참고해 주세요.

1. 스마트폰에 NUGU 앱을 설치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4.4 이상)]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NUGU 앱을 설치해 주세요. 

[iOS (10.0 이상)] 앱스토어에서 NUGU 앱을 설치해 주세요.

2. 스마트폰에서 Wi-Fi와 위치 정보(GPS) 설정을 켜주세요.

3. 스마트폰에서 '자동 네트워크 전환' 기능은 꺼주세요.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연결된 Wi-Fi 신호가 약하거나 불안정하면 자동으로 다른 Wi-Fi나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로 전환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모델이 있습니다. 이 기능이 켜져 있으면, NUGU 앱에서 연결 가능한 NUGU 디바이스를 찾지 못할 수 있습니다. 

Wi-Fi 설정은 통신사, 제조사, 모델, OS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해당 기종에 맞추어 'Wi-Fi 설정'과 'Wi-Fi 고급 설정'에서 아래의 기능을 찾아서 꺼주세요. 

+ 불량 네트워크 방지 
+ 접속 불량 방지  
+ 비정상 무선공유기 접속 해제  
+ 인터넷 서비스 확인 
+ 신호 약한 Wi-Fi 끊기 
+ 신호 약한 W-Fi 연결 해제 
+ 네트워크 자동 전환 
+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 데이터 자동 전환 
+ 자동 네트워크 전화
+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 스마트 Wi-Fi 서비스 
+ 인터넷 불가 시 연결 해제

※ KT 무선 고객의 경우 올레 Wi-Fi 접속 앱이 기본 설치 되어 있으며, '설정' 메뉴에서 '자동 Wi-Fi 연결 상태 관리' 기능을 해제해 주세요.



[SKT NUGU(누구)] NUGU 앱에서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를 찾지 못합니다.
NUGU 디바이스는 NUGU 앱과의 연결 시에 Wi-Fi를 사용합니다.(NUGU mini의 경우 Wi-Fi와 블루투스 모두 사용)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자동 네트워크 전환' 기능이 켜져 있으면, NUGU 디바이스와의 연결을 끊고 자동으로 다른 Wi-Fi나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로 전환합니다. 이 경우 NUGU 앱에서 연결 가능한 NUGU 디바이스를 찾지 못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에서 '자동 네트워크 전환' 기능을 꺼주세요.

 ※ Wi-Fi 설정은 통신사, 제조사, 모델, OS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해당 기종에 맞추어 'Wi-Fi 설정'과 'Wi-Fi 고급 설정'에서 아래의 기능을 찾아서 꺼주세요.

+ 불량 네트워크 방지
+ 접속 불량 방지
+ 비정상 무선공유기 접속 해제
+ 인터넷 서비스 확인
+ 신호 약한 Wi-Fi 끊기
+ 신호 약한 W-Fi 연결 해제
+ 네트워크 자동 전환
+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 데이터 자동 전환
+ 자동 네트워크 전환
+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 스마트 Wi-Fi 서비스
+ 인터넷 불가 시 연결 해제    

※ KT 무선 고객의 경우 올레 Wi-Fi 접속 앱이 기본 설치 되어 있으니, '설정' 메뉴에서 '자동 Wi-Fi 연결 상태 관리' 기능을 해제해 주세요.

2. NUGU 디바이스의 전원을 껐다 켜주세요.
NUGU 디바이스 하단에 연두색 등이 들어오면, NUGU 앱에서 다시 연결을 시도해 주세요.

3. iOS 스마트폰에서 NUGU mini를 연결하는 경우, 디바이스 상태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디바이스 상태 확인하기]-NUGU mini 상단 왼쪽의 마이크 버튼을 눌러 LED 램프의 색깔을 확인해 주세요. 

[LED 램프 색깔별 진행 방법]

 - (연두색 불빛) 연결할 NUGU mini 하단의 등록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해주세요. 등록번호는 'NU200_****'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핑크색 불빛) NUGU mini를 스마트폰과 가까운 위치에 두고 검색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이후에도 유사한 현상이 발생할 경우, NUGU 고객센터(1670-0110)로 전화주시면 더욱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