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SKT [NUGU] 디바이스를 스마트폰 블루투스와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by B버베나 2020. 10. 7.
 

SKT NUGU 디바이스를 스마트폰 블루투스와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NUGU 디바이스를 스마트폰 블루투스와 연결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연결해 주세요.
1. '스마트폰' > '설정' > '블루투스 설정'을 켜주세요. 

2. NUGU 디바이스 뒷면의 블루투스 버튼을 길게 눌러 주세요. 
NUGU 디바이스에 "아리아 블루투스 켜줘"라고 음성 명령으로도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NUGU 디바이스에서 이어지는 안내 음성에 따라 약 5~10초 지난 후 
'스마트폰' > '설정' > '블루투스 설정' 화면에서 블루투스 연결 리스트에 'NUGU_******' 이름을 확인하세요.

4. 'NUGU_******' 이름이 확인되면 블루투스 연결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SKT NUGU 서비스를 탈퇴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서비스 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NUGU 서비스 탈퇴 방법]
NUGU 앱 메뉴 패널 > 설정 > 앱 설정 > 이용약관 >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서비스 탈퇴" 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원 탈퇴가 완료됩니다. 

 - NUGU 앱을 제거해도 NUGU 회원 계정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 NUGU 회원을 탈퇴할 경우, 등록된 NUGU 디바이스 및 개별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한 정보 등 모든 데이터가 초기화 됩니다.

- NUGU 회원을 탈퇴한 뒤 다시 NUGU 앱을 설치하더라도 이전 데이터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SKT NUGU (NUGU mini) 충전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것 같아요.
NUGU mini는 고온에서 충전이 차단되게 하는 보호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충전하실 때에는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충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모된 충전 케이블이나 불량 케이블을 이용하는 경우, 충전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 제품에 동봉된 케이블을 이용해 주세요. 
 
또한, NUGU mini는 5V, 2A의 표준 규격 어댑터를 이용해야 정상적으로 충전이 됩니다.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 이용중인 어댑터의 전압과 전류를 확인해 주세요.  

시중에 유통되는 비정품 어댑터는 비표준 어댑터가 많아, 해당 어댑터에 명시된 기준치를 만족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해당 브랜드 A/S센터에 문의하시면 정품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5V, 2A의 표준 규격 어댑터를 이용해도 충전이 되지 않을 경우, NUGU 고객센터(1670-0110)에 문의하시면 안내 후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SKT NUGU A/S는 어떻게 접수하나요?
※ A/S 안내
 사용 도중에 이상이 발생하였을 경우, 사용 설명서를 다시 한번 확인한 후 고객센터(1670-0110)로 연락 주시면 신속히 처리하여 드립니다.

※ 교환 안내
 구입 후 14일 이내에 제품의 성능, 기능 상에 심각한 문제가 있을 경우, 구입처에서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구입 후 15일 이후의 제품에 대해서는 A/S 센터에서 제품의 증상과 상태를 확인하여 A/S 처리를 진행합니다.

※  환불 안내
 구입 후 14일 이내, 제품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환불 가능합니다.
 제품 박스의 봉인이 훼손된 경우 제품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품 박스의 봉인이 훼손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고객 부주의로 인해 제품 박스의 훼손이 있는 제품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품의 구성품이 누락 되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환불에 따른 제품의 왕복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