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누구] Wi-Fi 연결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디바이스와 Wi-Fi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 주시고, 이후에도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NUGU 고객센터(1670-011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 디바이스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NUGU 디바이스에 연두색 등이 들어와 있는 경우 : Wi-Fi 연결이 해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Wi-Fi 환경이 열악하여 자동으로 연결이 해제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무선공유기 설정을 확인하신 후 재연결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일한 무선공유기에 재연결을 원하는 경우, NUGU 디바이스 상단 오른쪽 음소거 버튼을 5초간 누르면 이전에 연결되었던 Wi-Fi와 재연결을 시도합니다.
NUGU 디바이스에 분홍색 등이 깜박 거리는 경우 : 일시적인 Wi-Fi의 감도 문제로 NUGU 디바이스가 재연결을 시도하는 중입니다. 자주 점멸을 반복하면, 무선공유기 설정을 확인하고 재연결을 시도해 보십시오.
2. 무선공유기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스마트폰에서 무선공유기에 연결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 : 스마트폰에서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가입하신 인터넷 업체에 장애 여부를 확인 바랍니다.
NUGU 앱에 입력한 무선공유기의 Wi-Fi 비밀번호 재확인 : Wi-Fi 비밀번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니 주의하여 주십시오.
무선공유기가 벽에 가려져 있는지 여부, NUGU 디바이스와의 거리 확인 : Wi-Fi 연결 설정 이후에도 NUGU 디바이스와의 거리는 적당한 거리에 위치하여야 합니다.
무선공유기를 이용하는 기기의 수가 많은 경우 : 일부 무선공유기에서는 연결 기기의 개수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무선공유기 설정을 확인해 주십시오.
무선공유기의 펌웨어가 최신인지 확인해 주십시오.
무선공유기의 보안 설정을 WPA2 PSK(개인 또는 Personal), 암호화는 AES로 설정해 주십시오.
SSID(Wi-Fi 네트워크 이름) 숨김 설정을 해제해 주십시오.
맥 주소(Mac Address) 인증을 해제해 주십시오.
5GHz를 지원하는 무선공유기라면 5GHz를 활성화하고, NUGU 앱에서 Wi-Fi 선택 시 5GHz를 선택해 주십시오. 5GHz 대역은 주파수 간섭이 적으며 더욱 빠른 속도를 지원합니다. 2.4GHz만 지원하는 무선공유기라면 채널 크기는 20MHz, RTS와 Fragmentation은 1800~2000으로 설정해 주십시오. 무선 간섭 때문에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을 줄여줍니다.
무선공유기 설정이 변경되었으면 무선공유기와 NUGU 디바이스의 전원을 끄고 30초 정도를 기다려 주십시오. 이후 무선공유기를 먼저 켜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한 후, NUGU 디바이스를 켜고 연결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 사항: 무선공유기 설정 방법은 제조 업체마다 다르며, 무선공유기 설정을 변경하면 의도하지 않은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변경하기 전에 무선공유기 설명서를 확인하거나 제조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KT [누구] NUGU 디바이스 연결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디바이스는 음성 인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항상 Wi-Fi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의 방법에 따라 스마트폰에 NUGU 앱을 설치하고, 무선공유기에 연결하여 NUGU 디바이스를 이용해 주세요.
NUGU 디바이스와 Wi-Fi 연결에 문제가 있을 경우, 자주 묻는 질문에서 NUGU 연결 관련 항목을 참고해 주세요.
1. 스마트폰에 NUGU 앱을 설치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4.4 이상)]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NUGU 앱을 설치해 주세요.
[iOS (10.0 이상)] 앱스토어에서 NUGU 앱을 설치해 주세요.
2. 스마트폰에서 Wi-Fi와 위치 정보(GPS) 설정을 켜주세요.
3. 스마트폰에서 '자동 네트워크 전환' 기능은 꺼주세요.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연결된 Wi-Fi 신호가 약하거나 불안정하면 자동으로 다른 Wi-Fi나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로 전환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모델이 있습니다. 이 기능이 켜져 있으면, NUGU 앱에서 연결 가능한 NUGU 디바이스를 찾지 못할 수 있습니다.
Wi-Fi 설정은 통신사, 제조사, 모델, OS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해당 기종에 맞추어 'Wi-Fi 설정'과 'Wi-Fi 고급 설정'에서 아래의 기능을 찾아서 꺼주세요.
+ 불량 네트워크 방지
+ 접속 불량 방지
+ 비정상 무선공유기 접속 해제
+ 인터넷 서비스 확인
+ 신호 약한 Wi-Fi 끊기
+ 신호 약한 W-Fi 연결 해제
+ 네트워크 자동 전환
+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 데이터 자동 전환
+ 자동 네트워크 전환
+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 스마트 Wi-Fi 서비스
+ 인터넷 불가 시 연결 해제
※ KT 무선 고객의 경우 올레 Wi-Fi 접속 앱이 기본 설치 되어 있으며, '설정' 메뉴에서 '자동 Wi-Fi 연결 상태 관리' 기능을 해제해 주세요.
'Mob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olleh KT 휴대폰보호서비스는 무엇인가요? (0) | 2022.05.19 |
---|---|
olleh KT 유심 이동으로 기기변경 하면 할인혜택이나 요금제 등이 유지 되나요? (0) | 2022.05.18 |
NUGU (SK스토아) SK스토아 서비스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0) | 2021.07.17 |
SKT NUGU [NUGU 스피커/앱] 반품이나 교환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0) | 2021.06.07 |
SKT NUGU 배송지 주소/결제 정보는 어떻게 입력하나요? (0) | 2021.03.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