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SKT NUGU [NUGU 스피커/앱] 반품이나 교환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B버베나 2021. 6. 7.

SK텔레콤 NUGU [NUGU 스피커/앱] 반품이나 교환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입 시점에 따라 반품/교환 절차가 달라지니,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1. 구입 후 14일 이내 : 구입하신 판매점으로 문의하여 반품/교환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구입 후 15일 이상 경과 : NUGU 고객센터로(1670-0110) 반품/교환을 접수해 주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NUGU [NUGU 스피커/앱] 펌웨어 업데이트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NUGU 디바이스가 Wi-Fi에 연결된 상태라면 자동으로 펌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새로운 기능을 설치하게 됩니다.
업데이트 종류 및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3분에서 2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다운로드하는 시간 동안은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NUGU 디바이스 자동 업데이트는 일반적으로 오후 10시~익일 오전 7시에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만, 해당 시간에 이용자가 전원을 재부팅 할 경우,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NUGU [NUGU 스피커/앱] 펌웨어 업데이트 중에 전원을 차단하면 어떻게 되나요?
펌웨어 업데이트 중 전원을 차단하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중에는 전원을 켠 상태로 유지해 주세요. 


SK텔레콤 NUGU [NUGU 스피커/앱] 디바이스가 대기 중인지, 전원이 꺼져있는지 어떻게 구분하나요?
NUGU
전원 On/Off 여부를 가장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제품 전면 상단의 Wi-Fi LED 점등 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Wi-Fi LED가 흰색으로 점등되어 있다면 전원이 켜져 있고, 음성 인식을 대기 중인 상태입니다. 

NUGU mini
전원 버튼을 짧게 누르면 현재의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이를 통하여 대기 상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NUGU [NUGU 스피커/앱] NUGU 디바이스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나요?
NUGU 디바이스는 직접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끄거나 플러그를 뽑지 않으면, 전원은 계속 켜진 상태로 유지됩니다.
NUGU 디바이스가 음성 명령을 인식하기 위하여 상시 전원이 필요하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SK텔레콤 NUGU [NUGU 스피커/앱] (NUGU mini) NUGU 디바이스의 전원을 항상 켜두면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오지 않나요?
NUGU mini의 소비 전력은 약 5W로 소형 전구의 5분의 1 수준입니다. 전원을 항상 켜두어도 전기 요금에 차이가 크지 않으니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SK텔레콤 NUGU [NUGU 스피커/앱] NUGU 디바이스에 빨간 불이 계속 들어와요.
NUGU 디바이스 하단에 빨간 불이 들어오는 것은 Wi-Fi 연결이 좋지 않은 상태이거나, 주변의 소음으로 음성 인식이 실패하는 경우입니다. 

먼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시고, 만약 동일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NUGU 고객센터(1670-0110)로 전화 주시면 더욱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NUGU 디바이스의 무드등을 켜둔 상태는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빨간색 무드등이 켜져 있다면 "무드등 꺼줘" 라고 말해 보세요.

2. 주변의 소음이 많은 환경이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NUGU 디바이스는 이름을 불러서 호출(Wake-up)한 후 음성 명령을 하지 않으면, 아무 명령도 인식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하여 분홍색 등을 깜빡입니다. 주변 소음이 호출어와 유사할 경우, 이를 호출어로 인지하고 깨어날 수도 있습니다. 

3. NUGU 디바이스와의 Wi-Fi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일시적으로 Wi-Fi 환경이 좋지 않아서 NUGU 디바이스가 재연결을 시도 중일 수 있습니다. 계속 깜빡임을 반복하면 아래의 방법으로 무선공유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재연결을 시도하여 주세요.

※ 무선공유기 상태 확인 방법

   - 무선공유기 네트워크가 원활한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폰에서 Wi-Fi를 접속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폰에서도 인터넷 연결이 안된다면 가입하신 인터넷 제공 업체에 장애 여부를 확인 바랍니다.

   - 무선공유기가 벽에 가려져 있거나, NUGU 디바이스와의 거리가 멀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Wi-Fi 연결 후에도 NUGU 디바이스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 주세요.

   - 무선공유기를 이용하는 다른 기기들(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이 많다면, 연결을 해제한 후에 NUGU 디바이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무선공유기의 경우 연결 기기 개수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무선공유기의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무선공유기 설정 방법은 제조 업체마다 다르며, 무선공유기 설정을 변경하면 의도하지 않은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변경하기 전에 무선공유기 설명서를 확인 하시고, 궁금한 점은 제조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무선공유기 설정 확인 방법
   : 펌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 주세요.

   : 보안 설정을 WPA2 PSK(또는 개인, Personal), 암호화는 AES로 설정해 주세요.

   : 5GHz를 지원하는 무선공유기라면 5GHz를 활성화하고 누구 앱에서 Wi-Fi 설정을 5GHz로 변경해 주세요. 5GHz 대역은 주파수 간섭이 적으며, 더 빠른 속도를 지원합니다.

   : 2.4GHz만 지원하는 무선공유기라면 채널 크기(채널 폭)는 20MHz, RTS와 Fragmentation은 1,800~2,000으로 설정해 주세요. 무선 간섭으로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을 줄여 줍니다.

   : 설정이 변경되었으면 무선공유기와 NUGU 디바이스 전원을 끄고 30초 정도 기다려 주세요. 이후 무선공유기를 먼저 켜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한 후, NUGU 디바이스를 켜고 연결을 시도해 주세요. 

   NUGU 디바이스 연결 관련 참고 영상: NUGU 문제 해결 가이드(연결편) https://youtu.be/zqvslXBd6hI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