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SKT 누구 (My Q&A) 서비스에서 동의 받는 개인 정보 수집은 어떤 내용인가요?

by B버베나 2021. 4. 5.
 

SKT NUGU (My Q&A) 서비스에서 동의 받는 개인 정보 수집은 어떤 내용인가요?
MY Q&A 서비스 최초 이용 시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등록한 질문과 답변을 수집할 수 있게 하는 절차입니다. 

수집한 정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제한적으로 사용되며, 이용자가 질문과 답변을 삭제하거나 NUGU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지체없이 즉시 파기합니다.


SKT NUGU (My Q&A) MY Q&A 서비스를 그만 사용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앱에서 해당 질문과 답변을 비활성화 하거나 삭제하면 이용을 중단하실 수 있습니다.


SKT NUGU B tv x NUGU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B tv x NUGU는 B tv 채널 변경, 음량 조절, VOD검색 등을 비롯하여 멜론/멜론어린이, FLO, 은행 서비스(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쇼핑/주문(11번가, 도미노피자, BBQ), 스마트홈 기기 제어, 정보 및 생활(날씨, 뉴스, 영화, 운세, 한영사전, NUGU백과, 구글캘린더, 국내 프로야구), 길안내, 긴급SOS, 폰찾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서비스별 이용 방법 및 명령어는 TV 화면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도움말이 필요한 경우, "아리아, 도움말 보여줘" 라고 말씀해 보세요. 

모든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NUGU 앱과의 연동이 필요하니 참고하여 주세요. 


SKT NUGU B tv에서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음성 명령으로 호출하는 방법
셋톱박스를 향해 "아리아" 라고 불러 보세요. 음성 명령은 가급적 5m 이내에서 이용해 주세요.

2. 리모컨으로 음성 명령을 이용하는 방법
리모컨에 있는 '음성 검색'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명령어를 말씀하신 후 떼어 보세요.
(리모컨으로 이용하실 경우, "아리아" 라고 호출하지 않아도 작동됩니다)

3. 셋톱박스의 버튼을 눌러 음성 명령을 이용하는 방법
셋톱박스 좌측의 볼륨키 옆에 있는 마이크 버튼을 누른 후 말씀해 보세요.


SKT NUGU B tv | TV가 꺼져 있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가요?
TV가 꺼져 있더라도 셋톱박스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는 NUGU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TV가 꺼져 있어 화면 지원 없이 음성만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