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NUGU [NUGU 스피커/앱] (NUGU candle) Wi-Fi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 사용 환경에 따라 외부 전압이 불안정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제품에 전원을 연결한 상태에서 제품 밑면의 전원 버튼을 약 3초간 눌러 제품을 껐다가, 다시 전원 버튼을 약 3초간 눌러 제품을 켜면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1670-011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SK텔레콤 NUGU [NUGU 스피커/앱] (NUGU candle) 제품 뒷면의 USB는 어떤 용도인가요?
제품 뒷면의 USB 단자는 충전용 단자입니다. USB 통신이나 MP3 Play 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SK텔레콤 NUGU [NUGU 스피커/앱] (NUGU candle) 매일 켜 놓으면 전기 요금은 얼마나 나오나요?
음악 청취+독서등 최대 밝기+USB 충전을 동시에 이용할 경우, 시간당 최대 10Wh의 전력을 소모합니다.
동일한 조건으로 연속 24시간, 30일 이용 시 7.2kWh를 소모하게 됩니다.
한국 전력의 과금 기준(주거용 저전압 공급)으로 계산할 경우, 월 전기요금은 대략 1,130원 정도 과금됩니다.
단, 해당 금액은 참고용으로, 기준 요율 및 계절, 누진제 적용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NUGU [NUGU 스피커/앱] (NUGU candle)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나요?
NUGU candle 제품에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SK텔레콤 NUGU [NUGU 스피커/앱] (NUGU mini) 전원은 어떻게 켜야 하나요?
NUGU mini 전원 버튼은 기기 후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버튼을 4초간 누르면 하얀색 불빛이 시계 방향으로 돌다가, 부팅이 완료되면 하얀색 불빛이 켜졌다 꺼집니다.
반대로,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이 버튼을 4초간 누르면, 하얀색 불빛이 켜진 후 반시계 방향으로 돌다가 전원이 꺼집니다.
SK텔레콤 NUGU [NUGU 스피커/앱] (NUGU mini) 업데이트 시작 후 갑자기 NUGU 디바이스가 켜지지 않아요.
NUGU mini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같이 벽돌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매우 드물며, 현상이 발생될 경우 고객센터(1670-0110)에 연락 주시면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SK텔레콤 NUGU [NUGU 스피커/앱] (NUGU mini) 업데이트를 시작하더니 10분이 넘도록 업데이트 완료가 되지 않아요.
NUGU mini는 Wi-Fi를 통하여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며, 최대 15~20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만약, 업데이트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면 Wi-Fi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하시고, 필요한 경우 무선공유기를 껐다 켜주세요.
이후에도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센터를 찾아 주시면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드립니다.
SK텔레콤 NUGU [NUGU 스피커/앱] (NUGU mini) Line Out으로 외부 스피커 연결해서 이용 시 음성 인식에 문제가 있나요?
외부 스피커의 성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아주 저가의 스피커가 아닌 경우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단, 거리가 너무 가까운 경우 음성인식이 잘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1m 이상의 거리를 확보해 주시면 음성 명령을 더 정확하게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
'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T NUGU [NUGU 스피커/앱] 음성 인식이 잘 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0) | 2021.06.07 |
---|---|
SKT NUGU [NUGU 스피커/앱] (NUGU mini)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NUGU 서버와 연동이 필요한가요? (0) | 2021.06.06 |
SKT NUGU [NUGU 스피커/앱] (NUGU 앱) 미디어 카드란 무엇인가요? (0) | 2021.06.06 |
SKT NUGU (NUGU nemo)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도 있나요? (0) | 2021.06.06 |
SKT NUGU [NUGU 스피커/앱] NUGU 업데이트에 실패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0) | 2021.06.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