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SKT NUGU] [기타] NUGU 앱에서 '네트워크 문제로 통화가 종료되었습니다.'는 팝업이 떠요.

by B버베나 2021. 11. 9.
 

[SKT 누구] [기타] NUGU 앱에서 '네트워크 문제로 통화가 종료되었습니다.'는 팝업이 떠요.
1) 네트워크 상태 확인
통화 상대방과 나의 Wi-Fi 또는 3G/LTE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2) 통신사 요금제 확인
3G/LTE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서 'NUGU끼리 통화'시, 통화 상대방이나 내가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통화 연결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가입한 요금제의 정해진 VoIP 데이터 허용량을 확인해 주세요.


[SKT 누구] [기타] 'NUGU끼리 통화' 중 통화가 갑자기 종료되었어요.
1) NUGU 앱
통화 상대방과 나의 Wi-Fi 또는 3G/LTE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2) NUGU 디바이스
통화 상대방과 나의 NUGU 디바이스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SKT 누구] [기타] NUGU 앱에서 'NUGU끼리 통화' 중 일반 전화가 걸려 오면 NUGU call이 종료되요.
휴대폰에 내장된 마이크는 하나의 서비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NUGU call과 일반 전화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일반 전화가 수신 되면 NUGU call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SKT 누구] [기타] 통화 중, 내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들리지 않아요.
1) NUGU 앱에서 전화할 때
1-1) iOS
- NUGU 통화 화면에서 음소거 버튼이 눌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설정 > NUGU > 마이크 권한이 켜져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상대방 기기의 볼륨을 확인해 주세요.
1-2) Android
- NUGU 앱 통화 화면에서 음소거 버튼이 눌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NUGU > 권한에서 마이크 접근 권한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상대방 기기의 볼륨을 확인해 주세요.

2) NUGU 디바이스에서 전화할 때
2-1) 마이크 OFF 버튼이 눌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NUGU : 우측 버튼에 하얀색 불이 들어와 있으면 우측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 NUGU mini : 좌측 버튼 부근에 하얀색 불빛이 깜박이면 좌측 버튼을 길게 눌러주세요.
- NUGU candle : 우측 버튼에 빨간불이 들어와 있으면 우측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 Btv x NUGU (BKO-AI700) : 하단 마이크 OFF 버튼에 하얀색 불이 들어와 있으면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 Btv (AI2) (BIP-AI100 / BID-AI100) : 마이크 OFF 상태인 경우 후면의 마이크 OFF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2-2) NUGU 디바이스와의 거리를 확인해 주세요.
NUGU 디바이스로부터 최소 50cm, 최대 2~3미터 떨어져 있을 때 정상적인 통화가 가능합니다. 그보다 가깝거나 먼거리에서는 상대방에게 목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SKT NUGU  자주하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