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올레 KT TV [tv] 로딩중에서 멈춰 있어요

by B버베나 2022. 8. 27.
 

olleh KT TV [tv] 로딩중에서 멈춰 있어요
tv > 장애대처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부팅 중 모뎀 등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에 인터넷 신호를 전송해주는 장비의 네트워크가
일시적으로 불안정 할 수 있습니다. 
모뎀(와이파이,ONT)의 인터넷이나 OPT램프의 불이 정상적으로 들어오는지 확인 해 주시고, 
비 정상 시 장비 뒷면에 있는 WAN 케이블을 다시 뺐다 재 연결 해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동일 증상시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24시간 기술상담 및 고장 신고가 가능합니다.






tv > 장애대처
olleh KT TV [tv]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의 전원을 켰는데도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외부입력 설정의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①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여러 번 눌러 주세요
②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후면 전원선을 뺐다 재연결 후 화면이 안나온다면 ① 외부입력 버튼 여러 번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 STB 재부팅 : 전원스위치 OFF→ON / 전원선 재연결
    - 외부입력 설정시 주로 HDMI, 컴퍼지트, 컴퍼넌트로 연결 되는 경우 많습니다
 
동일 증상시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24시간 기술상담 및 고장 신고가 가능합니다.






tv > 장애대처
olleh KT TV [tv] 리모컨으로 전원을 눌렀는데 TV가 안꺼져요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와 가전TV 연결 해제로 통합설정이 필요합니다.
통합설정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① 리모컨의 [TV전원]과 [확인]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눌러주세요
② TV가 꺼질 때 까지 [채널+]버튼을 여러 번 눌러주세요
③ TV가 꺼지면 [확인]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통합리모컨 설정 방법은 리모컨 뒷면 배터리 커버 안쪽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동일 증상시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24시간 기술상담 및 고장 신고가 가능합니다.





tv > 장애대처
olleh KT TV [tv] 리모컨 분실을 자주해요, 어플로 리모컨 사용할 수 있나요?

olleh tv play라는 스마트 폰의 어플로 IPTV를 제어/관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어플 다운 및 등록 방법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① 스마트 폰에 olleh tv play 어플 다운로드
② 어플 실행후 우측 하단 리모컨 클릭 olleh tv 연결하기 선택
③ ‘#숫자6자리’ 인증번호를 tv화면에 입력하기
④ tv화면에 ‘인증’ 나오면 성공
⑤ 설정 비밀번호 입력. tv이름과 사용자 이름 입력
⑥ 어플에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나오면 확인. 리모컨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tv > 장애대처
olleh KT TV [tv] olleh GiGA UHD tv (UHD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사용중인데 리모컨이 안돼요 

리모컨 배터리가 없거나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와의 페어링(블루투스 기기 연결)이 풀렸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이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① 리모컨 버튼을 누른 뒤 리모컨 LED 점등여부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② 리모컨 LED 불빛이  깜빡이지 않는 경우: 리모컨 뒷면에 있는 건전지를 교체해주세요
③ 리모컨 LED 불빛이 깜빡이는 경우 단말에 따라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와 리모컨간의 페어링(블루투스 기기 연결) 재 연결을
시도해 주시길 바랍니다.
 - UHD1(단말명 : IC1000, BP4000) 페어링(블루투스 기기 연결)방법 : 리모컨 뒷면에 있는 배터리 커버를 연 뒤 건전지 위에있는 동그란 버튼을 눌러주세요.
 - UHD2(단말명 : IC1100, GX4000) 페어링(블루투스 기기 연결)방법 : 리모컨 [홈]+[확인]키를 동시에 3초간 눌러주세요.
동일 증상시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24시간 기술상담 및 고장 신고가 가능합니다.



출처  올레 KT    많이묻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