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SKT NUGU | B tv와 NUGU 앱은 어떻게 연결하나요?

by B버베나 2021. 2. 4.
 

SKT 누구 | B tv와 NUGU 앱은 어떻게 연결하나요?
B tv와 NUGU 앱은 다음의 순서대로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에 NUGU 앱을 설치한 후 T아이디로 로그인해 주세요.(T아이디가 없는 경우에는 먼저 가입해 주세요)

2. B tv의 홈버튼을 누른 후, 상단의 ‘MY메뉴 > 기기 연결 설정 > NUGU 서비스 연결 > [연결] 버튼'을 선택합니다. 인증번호가 나타나면, NUGU 앱을 실행하여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하세요. 

3. NUGU 앱에서 아래의 순서대로 연결해 보세요.


SKT 누구 [B tv (AI2)]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B tv AI2는 B tv 채널 변경, 음량 조절, VOD 검색 등을 비롯하여 멜론/멜론어린이, 은행서비스(KB국민은행,KEB하나은행), 쇼핑/주문(11번가, 도미노피자, BBQ), 스마트홈 기기 제어, 정보 및 생활(날씨, 뉴스, 운세, 어학사전, NUGU백과, Google 캘린더, 프로야구), 길안내, 긴급SOS, 폰찾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서비스별 이용 방법 및 명령어는 TV 화면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도움말이 필요한 경우, "아리아, 도움말 보여줘"라고 말씀해 보세요.

모든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NUGU 앱과의 연동이 필요하니 참고하여 주세요. 


SKT 누구 [B tv (AI2)]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음성 명령으로 호출하는 방법.
셋톱박스를 향해 "아리아"라고 불러 보세요. 음성 명령은 가급적 5m 이내에서 이용해주세요.

2. 리모컨으로 음성 명령을 이용하는 방법.
리모컨에 있는 마이크 버튼을 눌렀다 뗀 후, 원하는 명령어를 말씀하세요.
(리모컨으로 NUGU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아리아"라고 호출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SKT 누구 [B tv (AI2)] TV가 꺼져 있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가요?
TV가 꺼져 있더라도 셋톱박스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는 NUGU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TV가 꺼져 있어 화면 지원 없이 음성만으로 서비스 이용기 가능하니 참고하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