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SKT NUGU 문자 보내기는 어떻게 하나요?

by B버베나 2021. 3. 25.
 

SK텔레콤 NUGU [많이하는 질문] 문자 보내기는 어떻게 하나요?
T map 실행 중 음성 명령을 이용하여 연락처에 등록된 이름과 문자 내용을 함께 말씀하시면 문자가 발송됩니다.   

문자 보내기 기능은 아래의 4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1. 000에게 000라고 문자 보내줘
2. 000에게 문자보내줘  
3. 000라고 문자 보내줘 
4. 문자 보내줘 

※ 메시지의 내용은 반복하여 수정할 수 있으나, 수신자의 정보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 문자 보내기 기능은 T map 6.2 (Android)/T map 6.3(iOS)부터 지원합니다.
※ iOS는 OS의 정책 이슈로 최종 문자 발신 단계에서 추가로 문자 App이 등장하고, 이 화면에서 발신 버튼을 터치하면 문자 보내기를 완료하게 됩니다. 


SK텔레콤 NUGU [많이하는 질문] T map에서 수신한 문자를 확인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T map 실행 중 수신된 문자는 음성 명령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이용해 보세요. 
1. "문자 읽어줘"라고 음성 명령해 보세요. 
T map 실행 중 수신된 문자를 도착 순서대로 읽어 드립니다. 

2. "ooo한테 온 문자 읽어줘"라고 음성 명령해 보세요.  
연락처에 저장된 이름을 지정하여 문자 읽기 명령도 가능합니다.

3. "이전/다음 문자 읽어줘"라고 음성 명령해 보세요. 
문자의 내용을 다시 읽거나, 건너 뛰고 싶을 때 "이전 문자 읽어줘" 또는 "다음 문자 읽어줘"와 같이 명령해 보세요.

4. 문자 확인 중 "전화 걸어줘"라고 음성 명령해 보세요.
문자를 발송한 분께 전화를 걸어 드립니다. 

5. "답장해줘"라고 음성 명령해 보세요. 
문자를 발송한 분께 답장을 보내 드립니다. 

※ 문자 읽기 기능은 T map 6.2 Android부터 지원합니다.(iOS 지원 불가)
※ 광고 문자는 내용을 읽어 드리지 않습니다.
※ 은행/카드 등의 문자는 요약하여 읽어 드립니다.


SK텔레콤 NUGU [많이하는 질문] NUGU 앱에서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를 찾지 못합니다.
NUGU 디바이스는 NUGU 앱과의 연결 시에 Wi-Fi를 사용합니다.(NUGU mini의 경우 Wi-Fi와 블루투스 모두 사용)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자동 네트워크 전환' 기능이 켜져 있으면, NUGU 디바이스와의 연결을 끊고 자동으로 다른 Wi-Fi나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로 전환합니다. 이 경우 NUGU 앱에서 연결 가능한 NUGU 디바이스를 찾지 못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에서 '자동 네트워크 전환' 기능을 꺼주세요.

 ※ Wi-Fi 설정은 통신사, 제조사, 모델, OS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해당 기종에 맞추어 'Wi-Fi 설정'과 'Wi-Fi 고급 설정'에서 아래의 기능을 찾아서 꺼주세요.

    + 불량 네트워크 방지
   + 접속 불량 방지
   + 비정상 무선공유기 접속 해제
   + 인터넷 서비스 확인
   + 신호 약한 Wi-Fi 끊기
   + 신호 약한 W-Fi 연결 해제
   + 네트워크 자동 전환
   +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 데이터 자동 전환
   + 자동 네트워크 전환
   +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 스마트 Wi-Fi 서비스
   + 인터넷 불가 시 연결 해제    

※ KT 무선 고객의 경우 올레 Wi-Fi 접속 앱이 기본 설치 되어 있으니, '설정' 메뉴에서 '자동 Wi-Fi 연결 상태 관리' 기능을 해제해 주세요.

2. NUGU 디바이스의 전원을 껐다 켜주세요.
NUGU 디바이스 하단에 연두색 등이 들어오면, NUGU 앱에서 다시 연결을 시도해 주세요.

3. iOS 스마트폰에서 NUGU mini를 연결하는 경우, 디바이스 상태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디바이스 상태 확인하기]-NUGU mini 상단 왼쪽의 마이크 버튼을 눌러 LED 램프의 색깔을 확인해 주세요. 

[LED 램프 색깔별 진행 방법]
 - (연두색 불빛) 연결할 NUGU mini 하단의 등록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해주세요. 등록번호는 'NU200_****'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핑크색 불빛) NUGU mini를 스마트폰과 가까운 위치에 두고 검색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이후에도 유사한 현상이 발생할 경우, NUGU 고객센터(1670-0110)로 전화주시면 더욱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